2018. 7. 25. 10:12 카테고리 없음

2007년도에 PD수첩을 보고 처음 접한 사건인데 시간이 흘러 벌써 11년이 흘렀습니다. 

24시간 어린이집에 맡겨진 23개월 남자 아이가 어린이집 원장 부부의 폭행으로 소장이 끊어져 죽은 사건인데

가해자는 대법에서 집행유예를 받았습니다.

그사이 이 원장부부는 개명도 하고 성형도 하고 둘째도 낳고 잘먹고 잘산다고 합니다.

';' 이게 말이나 되는지... 이게 나라냐 란 말이 절로 나오네요


지금 국민청원 진행중입니다.

17만명 돌파했습니다. 모르시는분은 한번 읽어봐주시고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314584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19. 15:47 카테고리 없음

총 2.1km 한려수도 조망 가능 세계 최고 높이 


스카이라인루지 통영이 전 세계 최고 높이의 신규 트랙 헤라(Hera)를 16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트랙은 뉴질랜드와 캐나다, 싱가포르 등에 있는 전 세계 스카이라인루지 중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것으로 한려수도 섬들과 해안선의 장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1.53km의 첫 번째 트랙과 연결하면 총 2.1km의 더욱 스릴 있는 루지를 경험할 수 있게된다.

트랙 이름은 지난 5월 트랙 이름 공모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선정된 것으로 헤라는 그리스 여신의 이름이기도 하지만 첫 번째 트랙인 단디와 연결해 단디 해라라는 어떤 일을 할 때 확실히 잘해라는 경상도 방언을 차용한 이중적 의미를 갖는다.

제임스 더드필드(James Dudfield)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지사장은 “그 동안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고객들은 새로운 트랙 오픈을 기다려왔다. 기존 트랙보다 높은 지점에서 시작되는 두 번째 트랙의 개장으로 통영 해안선을 바라보며 트랙을 달리는 경험은 통영 관광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기존 보다 진일보한 두번째 트랙 오픈이군요.. 꼭 한번 가보시길. 관광의 꽃.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19. 15:40 카테고리 없음

관광의 기본 개념  (1)관광의 어원과 의미  tourism <--tour (1811년 영국잡지,Sporting Magazine에서 처음 사용) tornus(라틴어) …각지를 순회하다 

 

 

 -  관광의 어원 - 서양에서 관광용어는 Tourism. - 1811년 영국 스포츠 월간 잡지 The Sporting Magazine 에서 처음 사용.

 

 

 

* Tourism: - 1811년:영국 Sporting Magazine에서 최초 언급: -

 

 

  •  용어가 처음으로 사용된 거슨 1811년 'The Sporting Magazine'이라는 잡지에서 였으며, 처음에는 이민에 상대되는 의미로 ...

  • posted by 브룽브룽

    SRT

    2018. 7. 19. 13:48 카테고리 없음

    SRT  

    super rapid train





    SRT 
    (KTX-산천, Super Rapid Train)

     수서에서 출발하는 고속철도다. 현대로템㈜이 개발했으며 ㈜SR이 운영한다. 정식 개통일은 2016년 12월 9일이다. SRT의 노선은 수서에서 출발해 부산으로 도착하는 경부고속선과 목포로 도착하는 호남고속선으로 구분한다.....


    ○●◎

    SRT 뜻 궁금해서 찾아보니 SRT는 'SR이 운영하는 열차(train)'라는 뜻과 목적지까지 시속 300㎞로 운행하는 열차
    (Super Rapid Train)라는 뜻을 담고 있는 중의적인 단어 라고 하더군요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13. 13:09 카테고리 없음

    http://eyewear.tistory.com/2682


    안경남 - - --  한남충 아이콘 저작권 되다..


    안경쓴 남자를 희화하는 것에 대한 반감정서가 형성될 무렵..


    안경사님이 직접 저작권을 행사하셨네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안경에 대한 모에화와 일체 희화되는 것에 대한 것을 금지합니다.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11. 17:14 카테고리 없음

    신문왕의 업적에 대해 알아보자. 


    진골출신 신문왕과 장인 사이에 갈등이 있었다.    


      장인 김흠돌의 모반 사건이 있었다.(김흠돌의 난) 김흠돌 역시 김군관처럼 삼국통일 전쟁에 상당한 군공을 세웠으며, 자신의 딸을 당시 태자였던 신문왕에게 시집을 보낼 정도로 상당한 위세를 자랑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신문왕은 즉위하자마자 막강한 권력을 지녔던 김흠돌을 견제하고 전제 왕권을 확립하고자 하였고, 김흠돌이 모반 사건을 일으키자 그것으로 말미암아 상대등을 비롯한 상당한 수의 귀족들을 숙청하였다. 


       그리고 원래 왕비였던 김흠돌의 딸도 아비의 모반죄에 엮어 궁에서 쫓아내 버리고, 일길찬 김흠운과 요석공주의 딸 신목왕후를 새 왕비로 들였다.토사구팽. 신문왕의 후계자인 효소왕과 성덕왕은 모두 그녀의 소생이다. 신목왕후를 왕비로 맞이하는 과정에서 개원, 삼광, 문영이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 개원은 태종 무열왕의 아들, 삼광은 김유신의 아들, 문영은 황산벌 전투의 선봉장이었던 김유신의 심복 출신이다. 김흠운은 태종 무열왕의 사위이자 백제와의 전투에서 전사한 장수이고, 납비의 절차에 참가한 이들이 하나같이 왕권과 밀착된 인물이었던 만큼 새 왕비를 맞이하는 절차 자체가 전제왕권을 강화하려는 의도가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김흠돌의 모반에 대해서도 여러 견해가 있다. 김군관과 김흠돌이 긴밀한 관계에 있었는데, 김군관이 강등되자 위기 의식을 느꼈으며 딸이 신문왕의 비였지만 소생이 없었던 것도 그의 위기 의식을 부채질했다는 견해도 있다. 하지만 반대로 김흠돌은 어차피 왕의 장인이었던만큼 굳이 모반을 꾀할 정도로 무리수를 둘 이유는 없었으며 오히려 이 사건은 신문왕이나 그 수하가 조작한 친위 쿠데타였다고 보는 견해도 존재한다. 일반적으로는 신문왕의 왕권 강화책에 대한 반발로 김흠돌이 모반을 꾀했다는 해석이 통설이다.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10. 10:43 카테고리 없음

    1.  공주 석장리.  - 구석기 문화.    주먹도끼 . 찍개. 주먹도끼.. - 구석기 문화.. 공주 석장리. 


    1) 빗살무늬 토기는 신석기이다.   (신봉선)

    2) 동굴이나 막집에서 살았다- 정답

    3) 고인돌은 청동기 부터이다. 

    4) 거푸집은 청동기/철기이다. 

    5) 반달돌칼 청동기때 벼를 수확하던 시기부터이다. 



    2. 소수림왕의 업적  :  율령 반포함.   

    중국의 진나라 부견으로 부터 불교를 받아 수용하였다. 소수림왕은 사신을 보내 답례로 토산물을 바쳤다....


    1)신라에 침입한 왜를 공격한 것은 400년까지 지나가야 함.....       (고구려 호태왕 광개토 호태왕과 신라 내물왕이 커플이었다는거 기억나지> ? )     5세기초에 신라 왜를 격퇴해줌.   호태왕과 내물왕은 커플이 됨.    


    2) 중국 서안평을 공격한 것은 소수림왕의 선조시대이다... 소수림왕보다 훨씬 전 애기이다. 


    3) 율령반포가 정답임. 

    4) 천리장성 쌓은것은 7세기 지나야 함.  - 연개소문... - 민족의 방파제 역할...

    5) 고려 국자감은 고려시대쯤이 되어서야 고려국자로 국자감에서 유학교육을 시작함...  



    3.  제천행사와 여러나라들......   

    부여 -영고  (부영고 ) 부영고 재학생들이 모두 모여서 함께 논다...부영고.   ` - - - - - 


    옥동자를 기억하라

      옥저 - 소금등등

      동예 - 단궁 과하마 반어피라는 특산물...   . .. 책화풍습이 있었음.    - 동예는 무천이라는 제천행사있었음...    춤추고 놀았다. 무도장에서 무천이라는 춤을 추며 무천도사와 함께 놀았다...   강릉 바닷가에서 거북이와 무천도사와 무천이랑 춤을 추며, 강릉 무도장에서 춤추고 놀았다..무천...........

    자. 진한 - 소도존재함.    - 삼한에서는 수릿날 계절제를 열어서 놀았다. 

    ..

    난생설화라 하는 것은 

    卵生說話]

     - 알에서 난 것인데, 신라 박혁거세등등을 뜻함.....    )()(경주김씨)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9. 15:52 카테고리 없음

    해심~!  - 곧 상호도 바뀔 예정이나, 광주에 있다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오픈마켓에서도 불매운동이 벌어지고요.   




    카페 회원까지도 동네 망신이라고 호들갑떨고 있음...  

    여자들의 대화방식 자체가 개미들의 집단화,  집단의식, 외부마녀사냥이 기본인데, 외통으로 걸리니까 정신승리하는 모습으로 변신......


    http://www.inven.co.kr/mobile/board/powerbbs.php?come_idx=2097&my=chu&l=1020918




    사건의 경고


    1. 경기맘카페에 태전맘이라는 아이디로 글이 올라왔음. 


    2. 의도적으로 태권도학원을 매장하려는 의도로 보였으나, 아직 증거가 나오지 않음


    ..

    3. 결국 태권도 원장이 블박 공개. 


    4. 사태 급진전되며 오히려 해심직원의 발언이 문제가 됨. 


    5.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 에 랭크됨. 


    6. 사과문 등장~! 




    태비태권도와 태전x맘의 대결구도가 형성되었나 싶었다..


    실명까지 공개했지만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는다. 

    해순실이라는 가칭까지 얻었던 권모 대리. 


    한때는 권 모 과장이었는데 언제 강등되었는지 알수가 없다. 

    https://archive.is/0bXMz



    일단 보배드림의 어원부터 알아야 할것이다. 

    최대 자동차 카페라는 말에서 느껴지듯이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

    블박증거가 빼박이므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71131&vdate=




    이 블박 증거가 없었더라면

    암담하다... 



    누가 그랬던가. 



    남의 인생 망치려고 하면 지 인생도 판돈에 걸어야지 


    ---






    참고로 해심 기업 정보를 공개한다. 


    상호
    주식회사해심
    대표자
    노태건    (현 대표자 : 노태건이며, 작성자 권씨와는 가깝다고 볼 수 있지 않나 싶음.  )

    전화번호
    01044631523
    응대시간
    09시~18시
    팩스번호
    031-732-5820
    이메일
    ikynages@naver.com
    사업자번호
    129-81-99837
    영업소재지
    경기 광주시 회덕길 19-57 (회덕동)

    *-*-************************



    위메프, 옥션에도 비슷한 페이지가 있는데

    불매운동 등등 아주 역풍이 아주 지대로다.   하긴 소비재업종에서 이런식으로 타 사업장을 매장하는 갑질이 기본장착되어 있으니 불보듯 뻔한게 사실임....


    현재 전화도 안받는 상태이며, 홈페이지는 문닫고 사과문 하나 찾아볼 수 없는 상태임.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9. 12:28 카테고리 없음


    해외여행. 면세 한도에 대해 알아봅시다. 

    쉽게 말해서
    출국시에 면세점 쇼핑을 하시는데요. 

    면세쇼핑~ 
    3,000불 사서 해외가서 다 선물하고 600불어치만 가지고 들어오면 면세 적용됩니다. 



    면세점에서 구매한 상품은 해외로 가지고 나가야하고, 일부는 해외에서 사용하거나 선물하고 입국할 때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과 해외에서 구매한 물건중 입국시 휴대하고 오는 상품의 총액이 600불을 넘으면 세관에 신고하고 세금을 내야합니다.


    쉽게, 3,000불 사서 해외가서 다 선물하고 600불어치만 가지고 들어와라 인거죠^^


    참고로, 세관신고카드는 모두가 작성합니다. 다만, 600불 이하인경우는 신고할것 없음으로 표시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외여행 갈 때는 세관신고하지 않고요.  올 때 600불 넘을때만 신고하면됩니다.



    posted by 브룽브룽
    2018. 7. 5. 11:00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가 우측통행을 하는 미국이나 유럽에서 생산되는 차들은 주로 왼쪽 머플러에 오른쪽 주유구가 대부분이고 반대로 자동차가 좌측통행을 하는 일본에서 생산되는 차들은 주로 오른쪽 머플러에 왼쪽 주유구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예외도 있어서 혼다의 S2000 의 경우엔 혼다가 미국 시장 공략을 목표로 작정하고 좌핸들권용으로 설계했기 때문에 일본차 이면서도 머플러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보자면 당연히 우리나라 자동차는 머플러는 왼쪽, 주유구는 오른쪽에 배치되어야 하겠지요. 그런데 실제로 우리나라 차량들 중 GM대우를 제외한 나머지 현대, 기아, 르노 삼성등은 왼쪽 주유구, 오른쪽 머플러 차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그것은 우리나라 업체들이 초기에 차량을 생산하면서 다른 나라에서 기술도입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현대는 미쓰비시, 기아는 마쓰다, 르노 삼성은 니싼에서 기술을 도입했으며 대우는 GM 에서 기술을 도입하여 차량을 생산하였습니다. 이 때 정해진 설계를 손대지 않고 이어오면서 지금과 같은 상황이 된 것입니다. 물론 기아 스포티지 등 일부 차량은 주유구와 머플러의 방향이 반대로 만들어지기도 했지만요.
     
    현대의 경우 첫 고유 모델인 포니부터 미쓰비시의 기술지도로 제작하기 시작하여 미쓰비시가 설계한 차대를 이용해 만든 소나타, 미쓰비시 갤랑을 베이스로 만든 소나타2, 소나타3, 마르샤, 미라주 랜서가 베이스인 엘란트라 등을 생산하였습니다. 기아는 봉고를 마쓰다의 기술지도로 생산하였고 마쓰다가 설계한 프라이드를 생산하였으며 마쓰다 루체를 베이스로 포텐샤를 개발하고 엔터프라이즈를 마쓰다와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르노 삼성은 잘 아시다시피 닛산 차량을 베이스로 챠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들 회사들이 생산한 대부분의 차량은 모두 오른쪽 머플러, 왼쪽 주유구입니다.
     
    이들과 반대로 대우는 기술도입선이 미국의 GM 이었기 때문에 GM 의 하위라인인 오펠의 카데트를 원형으로 르망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최근 GM 의 호주 파트너인 홀덴의 칼라이즈를 베이스로 매그너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들 차량들은 모두 오른쪽 주유구, 왼쪽 머플러의 우리나라 현실에 알맞는 설계였습니다. 그런데 대우 중공업에서 생산하던 티코와 다마스, 라보는 일본의 스즈키, 혼다 레전드의 조립생산품인 아카디아는 일본에서 설계된 차량이기 때문에 반대로 왼쪽 주유구, 오른쪽 머플러의 배치를 가졌었습니다. 물론 티코의 후속모델인 다마스는 대우가 설계하였기 때문에 다시 머플러는 왼쪽으로, 주유구는 오른쪽으로 배치된 것입니다.

     

    posted by 브룽브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