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7. 10. 10:43 카테고리 없음

1.  공주 석장리.  - 구석기 문화.    주먹도끼 . 찍개. 주먹도끼.. - 구석기 문화.. 공주 석장리. 


1) 빗살무늬 토기는 신석기이다.   (신봉선)

2) 동굴이나 막집에서 살았다- 정답

3) 고인돌은 청동기 부터이다. 

4) 거푸집은 청동기/철기이다. 

5) 반달돌칼 청동기때 벼를 수확하던 시기부터이다. 



2. 소수림왕의 업적  :  율령 반포함.   

중국의 진나라 부견으로 부터 불교를 받아 수용하였다. 소수림왕은 사신을 보내 답례로 토산물을 바쳤다....


1)신라에 침입한 왜를 공격한 것은 400년까지 지나가야 함.....       (고구려 호태왕 광개토 호태왕과 신라 내물왕이 커플이었다는거 기억나지> ? )     5세기초에 신라 왜를 격퇴해줌.   호태왕과 내물왕은 커플이 됨.    


2) 중국 서안평을 공격한 것은 소수림왕의 선조시대이다... 소수림왕보다 훨씬 전 애기이다. 


3) 율령반포가 정답임. 

4) 천리장성 쌓은것은 7세기 지나야 함.  - 연개소문... - 민족의 방파제 역할...

5) 고려 국자감은 고려시대쯤이 되어서야 고려국자로 국자감에서 유학교육을 시작함...  



3.  제천행사와 여러나라들......   

부여 -영고  (부영고 ) 부영고 재학생들이 모두 모여서 함께 논다...부영고.   ` - - - - - 


옥동자를 기억하라

  옥저 - 소금등등

  동예 - 단궁 과하마 반어피라는 특산물...   . .. 책화풍습이 있었음.    - 동예는 무천이라는 제천행사있었음...    춤추고 놀았다. 무도장에서 무천이라는 춤을 추며 무천도사와 함께 놀았다...   강릉 바닷가에서 거북이와 무천도사와 무천이랑 춤을 추며, 강릉 무도장에서 춤추고 놀았다..무천...........

자. 진한 - 소도존재함.    - 삼한에서는 수릿날 계절제를 열어서 놀았다. 

..

난생설화라 하는 것은 

卵生說話]

 - 알에서 난 것인데, 신라 박혁거세등등을 뜻함.....    )()(경주김씨)  




posted by 브룽브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