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 28. 14:22 카테고리 없음

어제 퇴근 하면서 사거리에서 좌회전 신호를 받고 차를 돌렸습니다.(U턴)
 
죠 앞에서 왠 차가 우회전을 합니다.
근데 한번에 2차선까지 들어옵니다.
그러더니 돌고 있는 제 차 앞에 멈춤니다..?
운전석에서 왠 아주머니가 눈을 땡그랗게 뜨고 저를 노려보더니 지나갑니다??
유유히 깜박이도 없이 1차선까지 올라갑니다;;
 
잠깐 내가 뭐 잘못했나? 하고 당황했는데 정신 차리고 나서 짜증이 확 나더라구요;;
 
제가 뭘 잘못했을까요??
우회전 하시는데 제가 괜한 방해를 한걸까요??
 


흠... 유턴이 우선인 걸 모르는 운전자들 아주 많습니다.

우회전은 비보호인 것을...모르시는 분이 많아요. 

posted by 브룽브룽
2018. 6. 28. 13:46 카테고리 없음

ㆍ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 “광주공항 조건 없는 이전” 약속



제자리걸음을 하던 전남 무안국제공항과 광주공항 통합이 속도를 내게 됐다. 전남도는 27일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의 광주혁신위원회가 ‘광주공항의 조건 없는 이전’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전남도 관계자는 “광주혁신위원회가 광주 민간공항은 (같은 장소에 있는) 군공항 이전과 별개로 조건 없이 국토 서남권 관문인 무안공항으로 이전하겠다는 진일보한 선언을 해 후속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주공항 이전은 그동안 광주시가 “함께 있는 군사공항과 묶어 전남 도내로 이전을 약속하면 가능하다”는 입장을 보이면서 무기한 연기돼왔다. 정부도 2개 공항 통합 이후 시설보완 방침을 밝히며 투자를 중단해왔다. 그러나 광주시장 당선인 측이 광주공항 이전의지를 드러내면서 2007년 개항 이후 부진을 면치 못한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당장 현재 길이 2800m 활주로를 3200m로 연장하고, 계류장 확대와 수화물 처리량을 늘리는 데 필요한 예산 526억원을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보고 있다. 전남도는 일본·중국 위주의 현재 국제선 노선을 러시아·유럽 등으로 넓히고, 무안~인천, 무안~김해 등 노선도 신설해 국제선 이용을 편리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


확실히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시장이 진일보한 대책을 내놓자마자 반응이 뜨겁군요.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6272156025&code=620114#csidx7025a613030831e85fcc1702c5cc773

posted by 브룽브룽
2018. 6. 28. 13:42 카테고리 없음

광주공항(光州空港, Gwangju Airport, IATA : KWJ, ICAO : RKJJ)은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촌동에 있는 공항이다. 




무안국제공항 통합 문제  



  • 전라남도광주광역시 주민 57%가 통합에 찬성하고 있다.
  • 광주시민단체연합은 "국내선 이용객이 136만명이나 되는 광주공항을 폐쇄하고 2만명에 불과한 무안국제공항으로 통합하는 거꾸로 된 상식 밖의 계획에 납득할 수 없다"며 "국토해양부의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posted by 브룽브룽
2018. 6. 28. 13:33 카테고리 없음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88099


독립·민주화 운동가이신 고(故) 장준하 선생님의 막내아들, 재미동포 장호준(57)목사가 박근혜 정부시절인 2016년 4.13 총선을 앞두고 해외에서 "나쁜정권에 투표하지 맙시다"등 피켓시위 등 한나라당을 반대하는 불법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고 궐석재판을 받은 결과 공직선거 위반으로 여권이 무효화된 상태입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016년 장호준씨를 검찰에 고발하면서 여권 무효화 조치를 취했고 외교부도 2021년 4월13일까지 장씨의 여권을 제한했습니다.

그런데 고(故) 장준하 선생의 사모님이 지금 사경을 헤매고 계시다고 합니다. 막내아들인 장호준 목사는 지금 이 시간 어머니를 얼마나 보고 싶을까요? 



-고상만 (대통령소속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

미국에 거주하는 장준하 선생님의 3남, 장호준 목사가 박근혜 정부를 비판하다가 공직선거법 위반이라며 여권을 취소 당했습니다. 지금 어머님이 위중한데도 임종도 못하는 이유입니다.

어젯밤 위기가 왔는데, 다행히도 어머니가 위기를 넘기셨다고 합니다.

"아마도 어머니가 얼굴을 못 본 사람이 있어 편히 눈을 감지 못하는 것 같다"는 둘째 아드님의 말씀에 마음이 울컥합니다.

그런데 방금전 연합뉴스 모 기자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장호준 목사님의 일시귀국을 위한 여론 조성을 위해 취재를 하고 싶다며 도움을 요청하는 연락입니다.

마침 청와대 청원도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참여해 주시면 기적이 벌어질 것입니다. 도와주십시오. 일평생 고생하신 어머니의 마지막 길이 그나마 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 뿐입니다.

-*-



마음 깊이 위로하며 청원해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88099



(청원 클릭  -   

posted by 브룽브룽